
지난 5월 어느 날,
'어제의 정답이 오늘의 오답 일 수 있다'는 소개 문구에 훅~해 구매한
안병민박사의 #숨은혁신찾기 를 25일부터 읽기 시작하여 6월 8일에 다 읽었다.
.
주옥같은 내용에 반해서 이미 4 권을 사서 다른 이들에게 읽기를 권면하며 선물을 했다.
....
이 글을 보는 SNS 지인들에게 어떻게 이 책의 필요성을 전할까? 고민하다가 나름 정리해 본다.
.
- CEO (Chief Executive Officer)가 CLO (Chief Listening Officer)가 되어야 한다.
'이청득심' 즉 들음으로써 마음을 얻는 것입니다. 지식은 입은 열지만, 지혜는 귀를 엽니다.(23쪽)
- '고래 스스로 춤을 즐기게 하려면'
직원을 '도구'로 대하지 않고 함께 일하는 '수평적 파트너'로 대한 리더십이 매출에서 그 몇배로 돌아 옵니다. (189쪽)
- 혁신의 시작은 내부여야하고
'직원들이 개개인의 인생에서 승리자가 되도록 만들겠다' (280쪽)는 것이 혁신하는 리더의 자질이다.
- 고객의 영혼의 감동이 필요한데
'이제 사람들이 사는 것은 눈에 보이는 '제품 (What)' 이 아니라
그 제품을 만드는 사람이나 회사의 '동기 혹은 신념(Why)' 이다'(265쪽) 는 것을 기억하자.
.
'상호이익실현'이라는 사훈으로 경영하는 (주)에스디지 (www.sdgkorea.net) 의 리더로서
직원을 뽑을 때 제일 핵심적으로 보는 것이 '함께 갈 수 있는가?' 이다.
"믿지 못할 것 같으면 뽑지 말아야 하고, 뽑았으면 믿어야 한다"고 주장하며 오늘도 그들과 동행하고자 한다.
그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....
구성원들이 행복해 하는 회사는 당연히 고객만족을 시킬 것이고 그 걸음 자체가 혁신의 걸음이리라 생각한다.
.
내 삶의 단 한가지 목표 ; 오직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드리기 위해...
.
Soli Deo Gloria~~~♡♡♡♡♡♡♡
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